제목: 일로일로가 필리핀에서 살기에 가장 좋은 도시인 10가지 이유

 

지난 5월 중순에 업무상 필리핀 일로일로란 도시를 방문했었어요

필리핀 일로일로는 개인적으로 일때문에 매년 한번씩은 방문하는 도시인데요, 한국에는 별로 알려지지 않은 도시에요

필리핀의 여러 도시들 중에서 한국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도시는 마닐라, 세부, 클락, 보라카이, 팔라완 정도, 그 외의 도시는 사실 관광도시가 아니기 때문에 생소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일로일로시는 필리핀 내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들 정도의 규모가 큰 도시구요, 의외로 도시의 전반적인 인프라가 잘 닦여있는 곳입니다.

(필리핀에서 택시가 운행하는 도시는 마닐라/세부/바기오/다바오/일로일로/바콜로드 정도, 나머지 도시는 도시 규모가 작아 보통 트라이시클과 지푸니가 교통수단으로 이용됩니다)


올해에는 APEC 회의가 개최되는 곳이라 도로나 호텔 등이 작년보다 더 정비가 잘되어 있더라구요.

사실 일로일로 시 자체로만 보자면 관광지로는 좀 부족하지만 1달 이상 장기로 체류하는 어학연수생들이나 기타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라면 일로일로가 가진 장점이 너무나도 많은거 같아요

일단 치안이 너무 안전하구요, 물가가 저렴해서 생활비가 정말 적게 듭니다.

또한 일로일로 시의 사람들이 친절한건 덤이구요.

일로일로에서 가깝게 갈 수 있는 여행지 중에 약 2시간 정도 떨어진 기마라스 섬은 최고의 휴양지구요, 차량으로 약 5시간 정도 이동하면 나오는 세계적인 휴양지인 보라카이섬은 진정한 최고의 여행지죠

아무튼 필리핀 일로일로 도시가 많이 알려지지 않은거 같아서 한번 올려봤습니다^^


일로일로가 필리핀에서 살기에 가장 좋은 도시인 10가지 이유


10. 굉장히 친절한 사람들

필리핀 사람들의 친절함은 필리핀 전역의 어디에서나 느낄 수가 있다. 하지만, 일로일로 주민들은 그들의 친절함을 넘어선다. 그들은 진심으로 모든 외국인들은 환영하고, 어느 곳을 가던 어려움에 처할 때면 그들은 웃는 얼굴로 도움의 손길을 건넨다. 이것이 일로일로의 대부분의 사람들의 모습이다.  





9. 무료 줌바 수업

 일로일로 곳곳에서는 야외 무료 줌바 수업들이 개설되어 있다. 당신이 할 일은 단지 마음에 드는 수업을 고르고, 참가하기만 하면 된다. 또한 이러한 야외 수업은 스포츠 센터에서 진행되는 것과 비교하여 결코 그 전문성이 뒤지지 않는다.


 

8. 너무 맛있는 음식들

 일로일로에서 사는데 있어 또 다른 장점은 바로 음식이다. 도시가 파나이 섬의 해변가에 위치했기 때문에, 낚시는 일로일로의 하나의 주 사업이다. 이것은 바로 많고도 많은 맛있는 해산물 식당들이 위치해 있다는 뜻이다. 그들은 마늘 버터 새우, 생선 구이 등 뛰어난 음식들을 제공한다.





                   


7. 다냐강 축제의 도시

 매년 2월 4째 주에 개최되는 다냐강 축제는 두말할 것도 없이, 일로일로의 가장 크게 강조할 부분이다. 이것이 바로 일로일로 도시를 유명하게 만들 이유이다! 환상적인 댄스 공연과 드럼 소리, 인상적인 치장과 복장들은 당신은 완전히 다른 필리핀의 지역, 역사, 문화 속으로 데려 갈 것이다. 만약 당신이 아직도 다냐강 축제에 참가해 보지 않았다면, 반드시 당신의 달력에 내년의 다냐강 축제를 표시해 두어야 할 것이다.




6. 적은 교통 체증=더 행복한 사람들

 솔직히 말하자면 일로일로 도시에도 매일 몇몇 교통체증이 있다. 하지만 당신이 한번이라도 필리핀을 방문해 보았다면, 큰 도시들에서 교통체증이 얼마나 심한지를 당신을 느꼈을 것이다. 마닐라는 CNN의 여행 웹사이트에서 세계에서 운전하기 안 좋은 세 번째 도시라고 불리우기도 한다. 일로일로를 보자면 이것에 비해 훨씬 더 좋은 교통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겠다. 낮에는 교통체증이 조금 있을지라도, 도시의 크기에 비해 적은 인구수와 차들 덕분에 스트레스 받지 않고 이동할 수 있다. 짧은 통근시간은 아마도 일로일로 사람들이 마닐라 사람들에 비해 더 행복해 보이는지의 이유일 것이다. 




5. 휴식 산책을 위한 일로일로 강 산책로

 일로일로 강 산책로는 편안한 저녁 산책이나 조깅을 즐길 수 있는 가장 깨끗하고 아름다운 곳 중에 하나이다. 이것은 일로일로 강둑의 공원 조성화를 통해 비교적 최근에 오픈하였다. 햇볕이 뜨거운 낮 시간을 피하는 게 가장 좋으나, 사람들이 많은 것이 싫다면, 이 시간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4. 너무나도 가까운 보라카이

보라카이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백사장과 깨끗한 옥색의 바다를 갖고 있는 필리핀의 가장 아름다운 섬 중의 하나이다. 이 곳은 일로일로에서 단지 몇 시간만 가면 도착할 수 있다. 또한 일로일로에는 최소 한 시간에 한대씩 보라카이까지 가는 버스가 있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면 쉽게 갈 수 있다.




3. 보다 더 가까운 기마라스

 일로일로는 필리핀의 멋진 곳들을 탐험하기에 너무나도 완벽한 곳에 위치해 있다. 기마라스는 의심할 여지 없이 내가 여태껏 본 중에 가장 아름답고 훼손되지 않은 열대 지역 중의 하나이다. 커다란 녹림들, 많은 숨겨진 해변들, 멋진 하이킹 및 바이킹 장소들은 기마라스가 가지고 있는 최고의 특징들이다. 가장 좋은 점은, 기마라스는 아직까지도 오염되지 않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두 번째는 일로일로와 너무도 가까이에 있다는 것이다. 일로일로에서 페리를 타고 단 15분만 간다면, 당신은 기마라스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2. 활동적이고 건강한 사람들

 일로일로 도시는 정말 시민들의 건강에 관심을 두고 있다. 이곳에는 모든 곳들에서 개최되고 있는 셀 수 없을 정도의 달리기나 자전거 이벤트들이 있다. 달리기 행사들의 더 자세한 정보는 페이스북의 RunClub Iloilo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일로일로는 자전거 친화 도시가 되기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1. 기회의 도시

 점점 더 많은 투자자들이 일로일로가 가진 위치적 장점과 거대한 잠재성을 알아가고 있다.

지난 몇 년간 일로일로는 굉장히 빠르게 발전해 왔으며, 일로일로는 현재 다음의 거대한 사업센터로의 전환을 하고 있다. 많은 좋은 학교와 대학교들은 회사들에게 지식과 지적인 직원들을 공급하고 있으며, 오늘날, 일로일로는 2차례의 APEC회담을 준비 하고 있는 중이다. 이것은 더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어 올 거대한 행사가 될 것이다. 


그리고 더…..


 위의 10가지로 일로일로의 좋은 점들을 설명하기엔 너무도 아쉬움이 남는다. 또 다른 멋진 장소들과 해변들, 도시에서 단 몇 시간 거리의 아름다운 섬들, 많은 관광지들이 있으며, 당신이 일로일로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일로일로 박물관은 당신에게 좋은 장소일 것이다. 그곳에는 많은 전시품들이 있지는 않지만, 그곳을 관리하는 사람들이 당신에게 역사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들려줄 것이다.



굿모닝유학에듀
TEL : 02. 730. 8158
Kakao ID : JINHORA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