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헬프어학원 롱롱캠퍼스 박재형(Jess)2개월 연수 중 후기

 

인생을살다 보면 수 많은 경험들을 하게 되고, 미리 경험한 사람들의 조언을 받아들여 편한 삶을 살아갈 수있습니다. 저는 다른 사람들의 조언을 잘 수용하는 편입니다.

그래서저는 제가 선택한 HELP Academy를 소개하여 경험자로써 조언을 해드리고자 합니다. 필리핀에 온지 얼마 안된 제가 부족하실 수도 있지만 제가 학원에서 겪은 모든 경험들을 상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제가 HELP Academy를 선택한 첫 번째 이유는 스파르타 식 시스템을 가진 학원이었던것, 그리고 두 번째 이유는 유흥문화가 보편적인 필리핀에서 다른 지역에보다 적은 ‘Baguio’에 위치한 것, 마지막 이유는 전통 있는 학원 등의 이유로 HELP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의지가 약해서 누군가가 이끌어주면 편이라, 스파르타 식 시스템이라는 점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헬프어학원은 세가지 캠퍼스를 가지고 있는데 바기오에 있는 LongLong, Martin캠퍼스그리고 클락에 있는 Clack캠퍼스입니다.




LongLong캠퍼스는 초,중급 과정으로 영어회화 위주로 수업이 진행이 됩니다. Martin캠퍼스는중급, 고급과정으로 IELTS, TOEFL등의 시험을 준비하는 곳입니다. 저는 영어도 잘 못하고, 연수도 처음이기 때문에 기본에 충실하고자 LongLong캠퍼스로 선택했습니다.

캠퍼스의 하루 일과를 보면 개인수업 4시간에 그룹수업 1시간그리고 특별수업이 1 or 2시간 있습니다. 그리고 매일단어와 영어패턴을 외워서 시험을 보는 Daily Test, 매주 금요일은 한 주 동안 공부했던 것을총합하여 Weekly test를 보게 됩니다. 다른 학원에비해 개인수업과 그룹수업 더 적다고 느끼실 수도 있지만, 저는 LongLong캠퍼스의수업의 수가 충분하다고 느꼈습니다.

또, 아직저는 많은 선생님들과는 수업을 못 해보았지만, LongLong캠퍼스의 선생님들은 우수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학원 소개에서도 나와있듯이, Teacher들의 실력과 경험이 다른어떤 학원보다도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만족하였고 교육적인 면에서는 정말 마음에 드실겁니다.




생활에 대해서 소개하자면 저는 4인실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2층 침대 두 개와 책상 4개, 옷장 겸 사물함 4개가 비치되어있습니다. 음식은 필리핀 현지 음식은 한국에서 먹는 음식에 비해서는 짜지만 식단은 한식으로 나오고 있어 마음에 듭니다. 또 20개의 메뉴가 있는 매점이 있어서 내가 원하는 한국음식을 먹고싶다면 추천합니다. 아까 언급했지만, 주중에는 힘든 일과가반복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6시 반에 기상해서 12시 반에 잡니다.

똑같은 일과가 반복되다 보니, 자연스럽게 주말에는 외출을 하게 됩니다. 외출을 해서 스트레스를풀고 나면 또 한 주를 보낼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필리핀에 처음 왔을 때 느낌은 우리나라 30년 전쯤으로 느껴지던 허름한 곳이었지만, 이제는 제가 살고 있던동네처럼 너무 편하게 느껴집니다. 용돈은 별로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필리핀은 물가가 한국에 비해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또 공부에 지치면 가끔씩 운동장에서 배드민턴도치고 하는 게 정말 재미있습니다. 한국의 바쁜 삶에 찌들어 있다가 이곳에 오니 정신도 소박해 지는 것같습니다. 소박한 일에서 즐거움을 느끼고, 영어공부도 유흥문화가없는 캠퍼스에서 당연히 열심히 합니다. 학원의 시스템만 잘 따라가시면 확실히 자신의 영어실력이 향상됨을몸소 체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