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세부 CIA어학원 연수후기

 

24주간 어학연수를 마치고 나서...



영어실력을 늘리기 위해 나는 유학원에 찾아간 뒤 나에게 알맞은 학원을 선택하는 도중에 나의 이목을 유일 하게 이끈 학원이 있었다. 나에게 있어 필리핀 어학 연수기간 동안 공부에만 집중하는 것은 정말 몸과 마음이 빠르게 지쳐 오히려 역효과를 볼 수 있다는 생각에 CIA의 가장 큰 특징인 세미스파르타 교육과정설명을 듣고 난 뒤 공부와 여행 둘다 잡을 수 있을 꺼 란 생각이 들었다. 


24주라는 긴 계획을 잡고 필리핀 세부에 도착 할 수 있었다.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필리핀으로 떠나기 전에 많은 고민을 가지고 있을 꺼라 생각한다. 나또한 필리핀으로 향하기 전에 과연 내가 가서 처음 보는 사람과 적응을 잘 할 수 있을까? 영어실력이 얼마나 늘까? 보통 이 두 가지 고민이 대표적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막상 세부 막탄 공항에 도착한 후 그 한 가지 고민이 사라졌다. 픽업 스텝의 친절한 안내로 학원 까지 무사히 갈 수 있었다.




수업첫날에는 간단한 레벨 테스트와 오리엔테이션 그리고 배치메이트와 함께 간단한 쇼핑을 할 수 있는 시간 까지 주어져 그 시간동안 많이 친해졌다.


보통 세부에 있는 어학원을 찾는 분이라면 여행을 분명히 자주 다니게 될 것이다. 여긴 워낙 한국에서도 유명한 관광 도시라 조금만 나가면 한국에서 볼 수 없는 에메랄드 빛 바다가 펼쳐지고 스쿠버다이빙도 한국에 비하면 저렴하게 자격증을 획득 가능해 자격증 취득 후 바다 속을 헤엄쳐 거북이, 고래상어를 볼 수 있는 장소가 있는 곳이 바로 세부이다. 나 역시 처음엔 호기심으로 자격증을 획득 했지만 너무 신기하고 재미 있어 어느순간 다이버마스터라는 프로단계의 자격증 까지 획득해 같은 어학원 친구들과 함께 다이빙을 할 수 있었다.


만약 세부를 결정하게 되었다면 다이빙 체험을 꼭 경험하기시를.. 




CIA의 특징은 다른 유학원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한국인이 8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학원이 대부분일 꺼다 하지만 CIA는 일본,대만 유학생들이 많아 수업이 끝난 후에도 자연스럽게 영어를 쓸 수 있다는 장점이다. 기숙사 또한 원하면 외국인 유학생과 룸메이트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수업 끝나고 한국어만 사용할 꺼 같다는 생각을 가진 분은 외국인 친구와 같이 지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많은 분들이 수업에 대한 걱정을 많이 하시는데 ESL,토익,아이엘츠 교육과정이 대표적이다. 1:1수업 4시간과 그룹수업4시간 셀프스터디 1시간으로 이뤄지지만 본인이 원하면 1:1수업을 한 시간 늘려 5시간 까지 들을 수 있어. 영어를 처음 접하시거나 그룹수업이 아직은 걱정이 많이 되시는 분은 1:1수업을 한 시간 늘려서 듣는 것을 추천한다 필자 또한 12주 동안은 1:1수업이 5시간으로 신청해서 듣고 나중에 다시 변경했다. 




24주간 세부에서 공부하면서 내가 원하던 목표를 달성했다. 만약 필리핀 어학연수를 준비 하시는 분들은 계획을 꼼꼼히 계획하시고 꼭 성공 하는 어학연수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