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일로일로 드림어학원 연수후기

 

필리핀어학연수를 이곳저곳 알아 보면서 결국 '일로일로 드림어학원'을 선택 했는데 어느덧 3개월이 지났네요!!

오기전에 후기란 후기는 다 뒤져 봤습니다.

제가 후기를 쓸거라곤 생각 못 했네요 ^^;


일단 저는 왕초보도 8주만에 말이 트인다는 원장님의 말씀과 일로일로하는 교육의 도시 타이틀, 그리고 저렴한 학원비와 프로모션을 통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물론 필리핀이라는 나라에 대해서 위험하다고 많이 들었기 때문에 무섭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사람사는 곳은 다 똑같다고 생각되고, 특히, 일로일로 지역의 사람들이 대부분 친절하다고 하여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 지역은 학교와 병원이 많은 도시이고, 유흥이 있기는 하지만 많지는 않아서 공부에 전념하기에는 적합한 곳이라고 생각 됩니다.

또, 오시기 전에 공책, 학용품, 샴푸, 린스 등등 왠만한건 다 필리핀슈퍼(학원에서 5분만 가면 일로일로 슈퍼마켓이 있음)에서 사시면 될 것 같고, 한국보단 질이 안 좋다고 해서 부랴부랴 거지고는 왔었는데...현지 물건 사서 서 보니까 생각보다 쓸만해서 굳이 안 가져 가도 될 것 같습니다.

(너무 예민한 분들은 가지고 오세요)


일단 어학연수 오시기전에 다들 하는 말이겠지만, 문법책 한번쯤은 꼭 보시고 오시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단어도 마찬가지구요.....




일로일로드림어학원 선생님들 다 착하고 친절하게 잘 가르쳐 주십니다. 좋습니다.

저는 말이 트이는게 목적이었기 때문에 저의 목적은 달생 했지만 역시나 아쉬움은 많이 남네요.

그래도 한국에 있었을 대보단 영어가 더 재밌게 느껴지고, 무언가 동기부여가 된 듯 합니다.

지금은 한국에 돌아가지만, 언젠가 다시 꼭 오고 싶습니다.




늘 호탕하게 웃어주시며 신경 써 주시는 원장님(수염 깍으신게 더 멋지십니다!!!), 이것저것 친절하게 친언니처럼 신경 써 주신 이사벨 실장님(스몰빌 가기로 했는데....결국 같이 못 가네요. 한국에서 뵈요 ^^) 그리고 모든 선생님들...


좋은 추억 만들고, 공부하고 갑니다.


감사 합니다.